농장소개
청년마음
짓다
나누다
농장이야기
  1. LOGIN
  2. JOIN
농장소개
청년마음
짓다
나누다
농장이야기
닫기

농장이야기

산천초목팜 소식

다양하고 알찬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아시아로하스 인증 친환경 주말농장 <산천초목 주말농장> 텃밭 분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9-03-26 10:12 조회 1,065회 댓글 0건

본문

주부의 마음 담아 깐깐한 친환경 농법으로 농사 짓는 곳
산천초목 주말농장(대표 박순진)은 도농도시 고양시에서 13년째 운영되고 있는 주말농장이다. 서울 근교에 위치한 주말농장 중에서 산천초목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친환경 농법으로 농장을 운영하기 때문이다. 농장주인 박순진 대표는 “첫 아이가 어릴 때 건강이 안 좋아 죽을 고비를 몇 번 넘기면서 자연에서 아이를 강하게 키워야겠다는 생각으로 일산에 정착하게 됐다”며 “지금은 건강하게 자란 큰아이와 함께 산천초목 주말농장과 꽃도매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 로하스 인증 받은 친환경 주말농장
가족의 건강을 살뜰히 챙기는 주부의 마음으로 주말농장을 운영하면서 박 대표는 지난해 6월 아시아로하스산업진흥협회로부터 아시아 로하스 인증을 받았다. 로하스(Lohas)는 행복한 삶의 방식을 추구하고 지속가능한 친환경 상품을 소비하는 삶의 방식이다. 산천초목에서는 텃밭농사에 화학비료와 농약을 일절 쓰지 않고 미생물 자재나 계피, 마늘 등으로 친환경 살충제를 만들어 텃밭 농사에 활용하는 등 친환경 농법의 대중적 확산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은 셈이다. 친환경 농법의 철저한 관리 덕분에 어린 아이를 둔 젊은 주부들이 이곳 산천초목을 많이 찾는다고 한다. 산천초목 주말농장의 토양은 친환경 농법으로 관리하는 만큼 건강한 토양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서울시립대학교 지질학과 대학원생들이 정기적으로 토질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도시농부 되어보기
산천초목 박 대표는 주말농장에서 도시농부가 되어보기를 적극 권한다. “텃밭 농사를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수확의 기쁨을 느끼고 무공해 농산물을 수확해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또 자연 속에서 자라는 아이는 생생한 자연체험학습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집니다.” 박 대표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 회원이자 도시농업 여성기업인으로 청년 일자리와 건강 먹거리 등 지역공동체가 당면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경기도의회 의장상과 고양시장 공로상을 받은 바 있다. 또 지난해 4월 ‘도시농업 체험교육 사회서비스’를 제안해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사회적 기업 창업 공모전에 당선돼 현재 사회적기업을 준비하고 있다.

친환경 텃밭 분양 모집
아시아로하스 인증 산천초목 주말농장은 매년 봄 주말농장 텃밭을 분양하고 있다. 일괄적으로 밭갈이를 해 구획정리를 해두기 때문에 초보 도시농부들도 어려움 없이 텃밭농사를 지을 수 있다. 농장 곳곳에 스프링클러가 설치돼 있어 물관리가 수월하며 수확기에는 농장에서 나는 밭작물을 사고 파는 판매대를 운영할 예정이다. 산천초목 주말농장은 친환경 농법으로 텃밭 농사를 짓고자 하는 시민들에게 늘 열려 있다.

자료출처: 내일신문 http://m.naeil.com/m_news_view.php?id_art=30502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